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대구 경북

포항 죽도시장 박달홍게 맛집 이층수산

by 쏙앤필 2020. 3. 16.
반응형

포항 죽도시장 박달홍게 맛집 이층수산






대게 먹으러 주로 영덕에 갔었는데
홍게는 포항이 유명하다고 해서 갔던
포항에 있는 죽도시장, 여기저기서 자기 집에 오라고
너도나도 홍보하는 바람에 어디를 갈지 몰라
그나마 사람들이 좀 있는 이층 수산에 가기로 했다.




대게 맛집 관련 포스팅


서울 3대 뷔페 조선웨스틴호텔 아리아 주말 디너 가격 할인 팁 / 명동 맛집
[영덕 맛집] 영덕대게 저렴하게 먹기 직판장 순양호 / 키토산 타우린 계란
[제주도 맛집] 신라호텔 제주 더파크뷰 - 브런치 뷔페 후기






이층수산/ 게요리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1길 38(죽도동 568-7)


주차


유료 공용주차장에 주차 가능
죽도시장은 주차할 곳이 협소해 근처 유료주차장을 추천한다.




박달홍게 외에도 영덕대게, 박달대게, 킹크랩까지
싱싱한 게들이 많았다.




영덕대게 와 홍게
바다 앞이라 확실히 때갈이 좋고 싱싱했다.





영덕대게도 큼직한 게 정말 싱싱해 보였다.




홍게 3마리에 10만 원
만원 깎아 달라 하니 사장님이 단호하게
안 된다고 하신다.
대신 서비스로 작은 게 한 마리를 주셨다.





킹크랩도 정말 싱싱하고 너무 커서 징그러웠다. ㅎ
살이 꽉 차 있어 보였다.





실내 내부


포장 손님들도 많았고 바로 먹고 가면 쪄서
실내에서 먹을 수 있다. 초장값은 따로 받는다.




찌는 데 30분이나 걸려서 나온 박달홍게
밑반찬은 딱히 먹을 게 없었고
여기는 순수 게만 먹고 가는 그런 식당이다.
여러 가지 밑반찬을 기대하면 안 된다.




맛있게 잘 쪄진 홍게 이렇게 통째로 나온다.
가위로 직접 손질해서 잘라 먹어야 한다.




따끈할 때 빨리 먹기
식기 전에 얼른 먹어야 맛있다.
손질을 안 해서 나오기 때문에 일일이
가위로 다 잘라 먹어야 하는 단점이 있다.
가위로 자르다가 손에 벨 정도로 ㅜ
능숙하지 못하면 조심해야 한다.





살이 꽉 찬 박달 홍게
살은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다.
서비스로 주신 작은 게는 안에 살이 거의 없었다.




이 내장이 정말 맛있다!
내장이 꽉 차 있어 너무 고소하고 따뜻해서
맛있었다.
다리도 맛있지만 내장도 너무 맛났다.




정말 맛있었던 내장
마음 같아서는 다 잘라서 바로 먹고 싶었지만
볶음밥을 위해 남겨 두었다.




이렇게 밥 비벼 먹을 내장을
게장 딱지에 덜어 놓아서
밥 비벼달라고 하면 된다.
볶음밥은 비용 추가이다.




곳곳에 살이 들어있어 잘 발라먹어야 한다.
내장이랑 살이 섞여 있어 맛있었다.





그리고 나온 게장 볶음밥




게를 먹고 나면 솔직히 배부르단 느낌은 안 든다.
발라먹고 자르고 하는데 에너지를 너무 소비해서 ㅎ
볶음밥으로 보충해야 한다.




겉에는 물기가 없어서 퍽퍽했는데
밑바닥에는 촉촉하니 고소하고 맛있었다.




대게는 먹기 전엔 너무 기대하고 갔다가
다 먹고 나면 힘들어서 생각이 싹 없어지는
그런 음식인 것 같다. ㅎㅎ

하지만 박달대게 자체는 맛있고 안에 살이 꽉 차서
힘든 것만 빼면 맛있게 잘 먹었다.
그래도 맛있게 잘 먹고 온 포항 죽도시장 이층 수산 집이었다.




포항 맛집 관련 포스팅


[포항 맛집] 간장게장, 양념게장 무한리필 - 해변의 꽃게
포항 영일대 물회 맛집 - 새포항 물회 / 매운탕도 추천!
[포항 카페] 미하스 Mijas / 전망 좋은 여남동 카페


by쏙앤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