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대구 경북

포항 영일대 물회 맛집 - 새포항 물회 / 매운탕도 추천!

by 쏙앤필 2019. 10. 30.
반응형

포항 영일대 물회 맛집 - 새포항 물회 / 매운탕도 추천!




포항에 드라이브 겸 물회 맛집 새포항물회를 검색 끝에 찾아가 보았다.

후기가 많아서 가보았는데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왔다고 한다.

원조 고추장 물회 전문점이라고 쓰여있다.

물이 없이 고추장에 회를 비벼 먹는 스타일이다.


포항 맛집/ 카페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조!


[포항 카페] 미하스 Mijas / 전망 좋은 여남동 카페


영업시간


매일 09:00~ 22:00

연중무휴



수족관에서 바로 회를 떠서 음식이 나와 싱싱했다.

가게 옆 골목에는 북부시장이 바로 붙어있었다.



새포항물회 실내 내부

실내가 생각보다 깔끔하고 넓었다.



새포항물회 메뉴판


물회 맛집답게 물회의 종류가 많았다.

광어, 오징어, 도다리, 전복, 모듬 물회 등이 있다.

모듬 회, 도다리 회, 오징어회, 전복 회도 있다.

계절메뉴로 과메기도 있다.

매운탕도 물회에 나오는 것 외에도 따로 판다.



우리는 포항 물회(광어)를 주문했다.

가격은 15,000원이다.

물회에 밥 한 공기, 매운탕까지 나온다.

기본 반찬들도 깔끔하게 나온다.

고추장 물회 전문점이다 보니 고추장도 따로 나왔다.



고추장 물회

먹음직스럽게 광어회와 야채, 배, 김, 깨소금들이 고추장과 함께 담겨있다.



개인적으로 물이 없는 물회를 좋아해 맛이 너무 궁금했다.

그리고 고추장에 비벼 먹는 게 마치 비빔밥에 고추장과 비벼 먹는 그런 느낌이 났다.

양은 그렇게 푸짐하진 않았지만 밥이랑 매운탕이랑 같이 먹으면 배부르다.



고추장을 너무 많이 넣어버렸다.ㅡㅡ

면사리랑 같이 비벼 얼음을 넣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원래 있는 고추장만으로도 충분한데 괜히 욕심내서 고추장 맛이 강했지만 

맛있었고 입맛 없을 때 생각나는 맛이다.



이렇게 얼음 통도 따로 준다.

취향껏 넣어 먹자.



그리고 너무나 시원하고 얼큰했던 매운탕

개인적으로 물회보다 매운탕이 더 맛있었다.

생선의 깊은 맛이 우러나와 정말 얼큰했다.



나오는 출구에 포항물회의 유래와 전통고추장의 효능이 적혀있다.

새포항물회집은 1985년도에 포항에서 3번째로 문을 열었다고 한다.

전통고추장의 효능으로 잘 숙성된 재래식 고추장은 약이라고 할 정도로 몸에 좋다고 하니 더 건강하게 먹고 나온 기분이다.



영일대 북부시장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한 끼 잘 해결한 저녁 한 끼였다.

영일대에서 가까워 다 먹고 영일대 바다를 거닐며 소화시키기에도 딱 좋았다.


[영덕 맛집] 영덕대게 저렴하게 먹기 직판장 순양호 / 키토산 타우린 계란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by쏙앤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