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지/베트남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 팁 - 유심 / 클룩(Klook) 어플, 노이바이 공항 수령/ 공항버스(86번) & 그랩(Grab) 택시 이용방법

by 쏙앤필 2019. 8. 13.
반응형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 팁 - 유심 , 클룩(Klook)어플 / 노이바이 공항 수령/ 공항버스 (86번) & 그랩(Grab)택시 이용방법



해외여행 시 빠질 수 없는 게 포켓 와이파이나 유심칩인데 개인적으로 포켓 와이파이보다는 유심칩을 더 선호하는 편이다.

포켓 와이파이는 충전 등 무게도 있고 여러 가지로 좀 번거로운데 반해 유심은 바로 칩만 교환해 주면 되어 개인적으로 더 편하게 이용하는 편이다. 두 명이서 유심 하나만 구입하고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면 편하다. 단 데이터가 순식간에 없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잘 계산하고 써야 한다.


이번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에서 유심칩을 구매 후 수령한 방법과 공항버스 타고 시내 가기, 그랩 택시 이용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베트남 하노이 유심칩 구매하기- 클룩(Klook) 어플에서 구매



해외여행 갈 때마다 유용하게 잘 쓰는 클룩 어플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었다.


가격 7,900원


가격은 7일 이용에  4G 속도 데이터 14GB (1일 2GB)이다.

4G 데이터 소진 후 3G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바로 구매 후 모바일 바우처로 이용가능해서 사용하기 편하다.


베트남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 유심칩 수령하기




수령 위치는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 도착 후 바로 수령이 가능하다. 

위치는 친절하게 사진이랑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어 찾아가기 쉬웠다.


노이바이 공항에서 유심칩 교환 후  데이터 바로 사용 가능


유심칩 교환 후 바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 

공항 픽업, 택시 예약 등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베트남 환전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베트남 하노이 여행 시 환전하는 방법/ 유의사항 - 마이 뱅크 앱으로 비교 후 환전하기!





 베트남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 86번 버스 타고 시내 가는 방법



공항에서 나와 횡단보도 건너기


하노이 공항에서 호안끼엠 호수 근처로 택시를 타도되지만 더 저렴하게 공항버스를 타고 가기를 추천한다. 공항에서 나와 횡단보도를 건너면 두 번째 라인에 86번 버스 정류장이 있다. 버스 표는 따로 구매하지 않고 버스를 타고 현금으로 35,000동 (1인)을 준비해서 승무원에게 주면 티켓을 바로 끊어준다. 한국 돈으로 1,750원이다. 편도 기준이다.



86번 버스정류장으로 오기


버스정류장에 86번이라고 쓰여 있어 찾기 쉽다.



버스 내부


 한국 버스와 비슷했지만 운전기사 외에 버스 요금을 거두는 승무원이 따로 있었다.

혹시 길을 모르면 그 직원에게 물어보면 어디서 내려야 할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시내까지 가는 시간은 약 50분~1시간 정도 소요된다.

시내에서 공항 갈 때도 86번 버스를 타고 가면 된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그랩(Grab)택시 타는 방법


베트남은 택시 바가지 요금이 심하다는 얘기를 들어서 지나가는 아무 택시나 잡아 타다가는 바가지요금 에 걸릴 확률이 높다. 그래서 안전하게 원하는 장소까지 정확한 요금이 나오는 그랩 택시를 추천한다.


그랩 어플 깔기


로그인하기


한국에서는 그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베트남에 도착해서 까는 것을 추천한다.

회원가입을 할 때 기존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그랩 사용하기




현재 위치와 가고자 원하는 위치를 검색해서 클릭하면 원하는 차량 또는 오토바이와 가격이 함께 뜬다.

카드 정보를 등록해놓으면 카드로 자동 결제가 되고 그렇지 않으면 현금으로 바로 주면 된다.

그랩 할인코드도 있다고 한다. 나라별 도시별 검색하면 뜬다고 하는데 이번 베트남 여행에서 몰라서 사용을 못 했다.


그랩 가고자 하는 위치 설정할 때


무조건 자기가 있는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하지 말고( 큰 건물이 있는 경우는 괜찮다.) 운전기사가 잘 알 수 있는 큰 건물이 있는 곳에서 이용하자. 그 외 택시 기사가 잘 알 수 없는 곳은 찾기가 어려우니 대표적인 큰 건물이 있는곳에서 그랩을 부르면 편하다.


언제든지 원하는 장소에 정확한 가격과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베트남 하노이 여행 시 아주 유용하고 편리하게 잘 사용했다. 바가지요금 걱정하고 싶지 않다면 그랩 택시를 추천한다.


베트남 하노이 숙소와 맛집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베트남 하노이 여행] 숙소 추천 오갤러리 마제스틱 호텔 앤 스파 (O'Gallery Majestic Hotel & Spa) 조식 & 수영장 후기

베트남 자유여행/ 하노이 맛집 - 꽌안응온( Quan An Ngon) 추천 메뉴, 가격


이 블로그가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버튼을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by쏙앤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