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베트남 하노이 여행 시 환전하는 방법/ 유의사항 - 마이뱅크 앱으로 비교 후 환전하기!

by 쏙앤필 2019. 7. 31.
반응형

베트남 하노이 여행 시 환전하는 방법/ 유의사항 - 마이뱅크 앱으로 비교후 환전하기!




이번 여름 휴가는 베트남 하노이로 다녀오게 되었다. 여행 가기 전 베트남 동 으로 직접 환전한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중 환전 추천!


국내에서 바로 베트남 돈인 동으로 환전하는 것보다 시중 은행에서 달러로 환전해서 베트남 현지에 가서 필요한 만큼의 동으로 환전하는 편이 더 낫다. 그럼 순서대로 그 방법을 적어볼까?


1. 마이뱅크 어플에서 환율 조회하기



마이뱅크 앱을 설치 후 실행한다. 좌측 아래쪽에 환율/환전을 클릭한다.



best 환율 비교를 클릭한다.



은행별을 클릭하면 은행마다 환율 비교가 뜨고 통화별 환전 수수료가 얼마인지 볼 수 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을 찾고 싶으면 절약하기를 누르면 된다.

원하는 통화 국가를 선택하고 지역을 선택하면  원하는 지역에 가장 저렴한 은행이 뜬다.

마이뱅크를 통해서도 해당 은행에 바로 환율 우대가 적용되어 환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나는 100% 우대가 되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환전 신청을 했다.


카카오페이 환전 100% 우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인터넷 환전 꿀팁2] 카카오페이 달러 환전 환율 우대 100%- 당일 환전

[환전 꿀팁] 인터넷 환전 싸게 하는 방법 - 토스 환율 100% 우대



2. 신청한 은행에서 달러 찾기


100달러짜리가 환율 수수료가 적다.


달러를 찾을 때 직원에게 큰 단위로 받는 게 낫다. 왜냐면 베트남에서 다시 동으로 환전할 땐 큰 단위로 환전하는게  수수료를 적게 떼기 때문이다.


3. 베트남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 호텔/ 금은방에서 환전하기


베트남 현지에 도착하면 공항이나 호텔 금은방 환전소 등 곳곳에 환전할 곳들이 많다.

그래서 필요한 만큼만 수시로 환전해서 쓰는 것도 나쁘지 않다.

공항 환전소는 환율이 좋지 않지만, 금액이 그렇게 크지 않았기에 차비 정도는 공항에서 환전해 갔다.

급할 때는 호텔에서도 환전이 되니 나머지는 시내에서 환전하는 편이 낫다.


베트남 현지에서 환전 시 유의사항


베트남에서는 심지어 공항에서 환전할때도 밑장빼기? 를 조심해야 한다.

거스름돈을 적게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환전 후 반드시 그 자리에서 꼭 세어 보아야 한다.

베트남에서는 찢어진 돈은 사용할 수 없으니  찢어진 돈은 절대로 받지 말자.

베트남 화폐단위 동은 우리나라 기준으로 1/20 이다.

뒤에 0 하나 빼고 나누기 2하면 계산하기 편하다.



이글이 유용 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버튼을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by쏙앤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