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여수

여수 가면 꼭 먹어야 하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맛집 - 원조 갈치조림 청정게장촌 추천!

by 쏙앤필 2019. 10. 25.
반응형

여수 가면 꼭 먹어야 하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맛집- 원조 갈치조림 청정게장촌 추천 !




통영 여행 가기전 여수 여행 중에 들른 여수 맛집 탐방

여수에서 유명한 게장 맛집을 수소문해서 방문했다.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둘 다 맛볼 수 있고 심지어 갈치조림 원조로 유명한 집이다.


통영 맛집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조!


통영 중앙시장 맛집- 동광식당 성게비빔밥 과 졸복국 추천

통영 중앙시장 맛집 추천- 뚱보할매 충무김밥 / 먹거리 꿀빵



영업시간


오전 8:00 ~ 오후 8:30




여수 청정게장원 실내 내부

맛집답게 사람들이 많았고 좌식 테이블과 안쪽에 의자 테이블이 따로 있었다.



우리는 신발을 벗고 안쪽 의자 테이블에 앉았다.

예약석이 이미 있었고 차림표와 배송 관련 내용이 벽에 붙어있었다.

포장 판매와 적국 택배가 가능하다.



청정게장원 메뉴 & 가격


갈치조림정식(1인분) 18,000원

(간장게장+양념게장+새우장/ 2인이상)

게장백반(1인분) 12,000원

초등학생(8~13세) 10,000원

1인 게장백반(혼자 오신 분) 14,000원


게장, 젓갈, 반찬 등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

혼밥족을 위한 1인 게장백반도 눈에 띄었다.

우리는 갈치조림정식 2인분을 주문했다.



갈치조림정식 기본 세팅

갈치조림정식에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 장 이 기본으로 나오고 밑반찬들이 나온다.

일단 푸짐해서 좋았다.

밑반찬들도 다 맛나서 밥도둑이다.

여수는 갓김치가 유명하다고 하던데 진짜 맛났다.



파김치, 갓김치 시골에서 맛볼 수 있는 깊은 맛이 난다.

갓김치는 유명해서 판매도 했다.

정말 주문해서 집에서 먹고 싶을 만큼 맛났다.



김도 내가 좋아하는 김이다.

된장은 여수만의 맛이 있는듯 독특했다.



갈치조림

갈치가 정말 부드럽고 양념도 적당하게 잘 베여있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었다.

갈치조림 양념을 밥에 슥슥 비벼 먹어도 꿀맛이다.



간장게장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은 1번씩 리필이 가능하다.

게딱지에 밥을 비벼 먹으면 맛난다.

간장게장은 살짝 짜웠다.



양념게장

개인적으로 간장게장 보다 양념게장이 더 맛났다.

게장을 정말 좋아 하는 1인으로 너무 맛나게 먹었다.

사실 게장 먹으러 여수 여행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왔다 갔나 보다.



다 먹고 나오면 게장, 젓갈, 갓김치, 김 등등 판매장이 있다.


여수 청정 게장촌 전용 주차장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었다.

우리는 좀 늦은 시간에 가서 다행히 붐비진 않았는데 주차권을 받아오라고 쓰여 있지만 확인은 하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다 만족한 청정 게장촌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그리고 여수의 맛난 밑반찬들을 맛보고 싶다면 강력하게 추천한다. 여수 밤바다 불꽃 축제가 시작인데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것 같다.


가을여행 통영 가볼만한곳 - 스카이라인 루지(LUGE), 한려수도 케이블카 여행코스로 딱~ / 이용 시간, 가격

통영 숙소 추천 - 스탠포드호텔 앤 리조트/ 한려수도 오션뷰



이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by쏙앤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