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노하우 / 승인 기간 팁

by 쏙앤필 2019.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쏙앤필 입니다. 


제가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답니다.^^ 너무 기쁜 나머지 이렇게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은 올해 2월 9일에 해서 2월 22일에 승인 메일을 받아 승인 기간은 13일 만에 승인이 났어요. 처음에 신청 메일을 보내고 그 다음날 코드를 삽입하라는 메일이 바로 오더라고요. 근데 코드를 똑바로 넣었는데 왜 이런 메일이 올까 의아해했는데 형식적으로 오는 메일이라고 해서 안심하고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그 후로도 계속 메일이 안와서 코드가 혹시 잘못 들어갔나 해서 다시 코드를 삭제하고 다시 붙여 넣었어요. 그래도 안오더라요. 그러다가 계속 기다리면 언젠가는 온다는 주변 블로거 님들의 말을 듣고 계속 기다렸는데 오늘 드디어 승인 메일이 왔네요. 참고로 저는 1차 승인 메일이 따로 오지 않았고 바로 2차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너무나 기쁜 나머지 이렇게 후기를 적게 되었습니다. 저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준 노하우 포스팅을 많이 공부하고 여러 가지 팁을 참고해서 적었는데요, 제 승인 노하우를 간략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포스팅 글자 수는 평균 1000자 기준으로 적는다.

어떤 글에서는 3000자까지 적어야 한다고 나와있는 것도 있던데 저는 그렇게까지 길게는 못 적어서 1000~2000자 정도 사이에서 글자 수를 적었습니다. 어떤 포스팅은 1000자 미만인 것도 있었고 그래도 평균 1000자는 적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글의 개수는 저는 20개를 포스팅하고 승인이 났는데요  사람들마다 다양해서 기준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 개수와 상관없이 내용이 충실하면 된다.

어떤 포스팅에서는 이미지는 1~2개 정도로 최소화하고 글을 많이 적으라고 되어 있었는데 저는 맛집과 여행 블로그여서 이미지를 안 넣을 수 없어서 사진을 많이 넣었고 대신 글도 충실하게 적었습니다. 이미지를 많이 넣고 글도 충실하게 적는다면 아무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완성된 문장으로 적는다.

완성된 포스팅의 기준은 마무리를 완성된 문장으로 하는 것입니다. 글을 다 쓰고 맞춤법, 띄어쓰기까지 다 교정을 마치고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마침표까지 적었어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로봇이 판단을 하기 때문에 완성된 문장으로 적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꾸준한 포스팅을 한다.

1일 1포스팅을 하면 가장 좋겠지만 반드시 하루에 하나를 써야 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역시 1일 1포스팅인 것 같아요. 저도 초반에는 1일 1포스팅은 못하고 띄엄띄엄 적었는데 마지막 즈음에 거의 1일 1포스팅을 해서 승인을 받은 것 같아요.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를 앞으로도 꾸준히 적을 수 있는지를 판단하기 때문에 성실성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카테고리는 되도록 작게 하되 비워두지 않는다.

저는 처음에는 카테고리를 여러 개로 나누었는데 승인이 안 나서 다시 반으로 줄였습니다. 비어둔 카테고리는 없게 하고 각 카테고리에 들어간 글의 수의 비슷하게 적었습니다.


저작권에 위반되거나 불법적인 내용은 포스팅하지 않는다.

애드센스 승인 기준 중에 저작권에 위반되는 글이나 불법적인 내용을 포스팅하면 프로그램 정책 위반으로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상 제가 참고한 내용을 바탕으로 애드센스 승인 후기 팁을 적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기준이 정답은 없어서 사람마다 다 다를 수 있고 모든 부분이 반드시 다 적용되는 부분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꾸준히 성실하게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한다면 반드시 승인이 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의 공감과 댓글 덕분으로 힘을 내서 꾸준히 포스팅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것 또한 승인에 영향을 주었던 것 같네요 . ^^

앞으로도 많은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